대만 타이베이를 여행을 계획하는 분이라면 예스진지 투어에 대해 한 번 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대만 타이베이 인근 소도시를 묶어서 여행하는 패키지 상품인 예스진지 투어는 효율적으로 많은 곳을 관광할 수 있어 많은 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상품입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예스진지 버스투어와 택시투어에 대해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만 ‘예스진지’ 투어란?
대만 예스진지 투어란 대만의 수도 타이베이 인근 이색적인 소도시들인 ‘예류, 스펀, 진과스, 지우펀‘을 묶어서 한 번에 여행하는 패키지로, 각 도시의 앞글자를 따와서 ‘예스진지’투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개별 관광지로 가기보다는 버스투어나 택시투어를 통해 이동하면 효율적이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 분들이 이용하는 투어입니다.
각 도시별로 각자의 뚜렷한 특징이 있는데요. 각 도시별 특징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예스진지 각 도시 특징
– 예류 : 바다가 만든 지질공원
– 스펀 : 철길마을(천등 날리기)
– 진과스 : 황금광산
– 지우펀 : 센과 치히로 행방불명 모티브가 된 장소(야경과 상점거리)
① 예류
예류는 바다와 파도가 만든 자연의 선물과도 같은 곳입니다. 넓게 트인 바다와 특이한 지형, 해안 전망대, 여왕머리 바위 등을 보러 찾는 곳으로, 별도의 입장료 120NTD가 필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② 스펀
스펀은 철길이 지나가는 일명 ‘철길마을’로 알려진 곳입니다. 천등에 소원을 적어 천등을 날리는 곳이 이 스펀 지역에서 하는 관광상품입니다. 천등 날리기와 닭날개 튀김을 먹는 것이 대만 여행의 국룰이라고 할 수 있죠. 대만 스펀 천등축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게시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③ 진과스
진과스는 일명 ‘황금광산’으로 불리는 관광지로 220kg에 육박하는 순도 99.9%의 황금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황금박물관을 둘러볼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이 금덩이는 한화로 무려 170억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황금박물관의 입장료는 80NTD로 별도로 준비하셔야 됩니다.
또한, 한국의 돼지고기 덮밥이 연상되는 달콤하고 짭짤한 맛이 일품인 ‘광부도시락’을 맛볼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예스진지 투어에서 광부도시락은 선택사항이며, 가격은 개당 180NTD입니다.
④ 지우펀
지우펀은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모티브가 된 곳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약간 밀집된 상점거리와 야경으로 유명합니다. 예스진지 중에서 인기가 높은 관광지 중 하나로 많은 분들이 기념샷을 남기는 용도로 방문하는 곳입니다. 아기자기한 소품샵, 기념품 가게 등이 많아 선물을 사기도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예스진지 버스투어 vs 택시투어 비교
예스진지는 크게 버스투어와 택시투어로 갈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장단점이 뚜렷하기 때문에 본인의 여행일정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 버스투어
버스투어는 1인당 1~2만원대로 저렴하게 투어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상품에 따라서 한국인가이드가 동행하기도 하므로, 여행지에 대한 이해를 하기 수월한 편입니다. 혼자 혹은 친구들끼리 여행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방법으로, 여행사이트(클룩, kkday, 마이리얼트립 등)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각 사이트별로, 각 상품별로 일정이 조금씩 상이합니다. 여러가지를 비교해보시고 가장 마음에 드는 투어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버스투어 일정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보통 약 10시간 정도 투자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예스진지 버스투어 일정 예시
( ~10:00) 타이베이 메인역 출발
(10:00 ~ 11:00) 타이베이 메인역 → 예류 이동
(11:00 ~ 12:20) 예류 도착 및 관광 (1시간 20분 관광)
(12:20 ~ 13:10) 예류 → 스펀 이동
(13:10 ~ 14:00) 스펀 도착 및 관광 (50분 관광)
(14:00 ~ 14:50) 스펀 → 진과스 이동
(14:50 ~ 15:50) 진과스 도착 및 관광 (1시간 관광)
(15:50 ~ 16:00) 진과스 → 지우펀
(16:00 ~ 18:40) 지우펀 도착 및 관광(2시간 40분 관광)
(18:40 ~ 19:30) 지우펀 → 타이베이 메인역
(19:30 ~) 타이베이 메인역 복귀
❖ 택시투어
택시투어의 가장 큰 장점은 내가 머물고 있는 호텔에서 픽업을 할 수 있고, 나의 취향에 맞는 투어를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버스투어에 비해 프라이빗하게 여행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어린아이, 어르신 등이 함께하는 가족단위 여행객에게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클룩 사이트 기준으로 1~4인 약 22만원, 1~8인 약 30만원으로 버스투어보다는 비싼 편이지만, 조금 더 편하고 만족스러운 여행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택시기사님도 어느정도 영어를 할 줄 알아서 의사소통하는데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구분 | 장점 | 단점 |
---|---|---|
버스투어 | 가성비가 좋다. 일정을 짤 필요가 없다. | 여행 자유도가 낮다. |
택시투어 | 편하다. 여행 자유도가 높다. | 비싸다. |
예스진지 투어 Tip
예스진지는 하루를 통째로 할애하여 관광해야하는 만큼 철저히 준비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스진지 투어를 가기 전 알아두면 좋은 내용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편한신발
관광지 내에서 도보로 이동하는 일정이 많기 때문에 불편한 신발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관광하는 시간이 넉넉하지 않다보니, 최대한 빠르게 둘러보시려면 편한신발을 추천드립니다.
2) 우산
대만은 예고없이 갑자기 비가 쏟아지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예기치 못한 기상변화를 대비하여 접이식 우산이나 우비 등을 가져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가벼운 외투
지우펀은 다소 고도가 높은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저녁이 되면 약간 쌀쌀한 편입니다. 지우펀은 야경을 보러가는 곳인 만큼 가벼운 외투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4) 선글라스, 모자, 양산
밤에는 쌀쌀하지만 낮에는 햇빛이 강한 편입니다. 선글라스, 모자, 양산 등 햇빛을 가릴 수 있는 아이템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5) 입장료
예스진지 투어는 대부분 입장료를 별도로 지불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인이 가려는 지역에서 필요한 별도의 입장료를 미리 확인하시고 준비해가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대만 예스진지 투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대만을 처음 여행하시는 분이라면 대만 관광청에서 지원해주는 ‘여행지원금’을 꼭 챙기시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첨을 통해 한화로 약 20만원 상당의 돈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무조건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