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코지마는 일본사람들에게는 하와이나 몰디브 대신 가는 여행지일 정도로 아름다운 해변과 스노클링 스팟을 가지고 있는 휴양지입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미야코지마 여행 시 가볼만한 스노클링 스팟과 해변을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야코지마 가볼만한 곳
미야코지마는 휴양지이기 때문에 유명한 관광지의 대부분은 해변(비치)입니다. 그 외 볼거리로는 섬과 섬을 잇는 3개의 대교(이케마, 이라부, 쿠리마)와 전망대, 신비하게 생긴 연못(도리이케) 등이 있습니다.
미야코지마에서 가볼만한 곳의 위치를 한 눈에 파악하기 위해서 아래 지도를 만들어서 제가 직접 정리해보았습니다. 노란색 점은 해변(비치)이며, 파란색 점은 멋진 뷰를 가진 전망대와 연못의 위치를 표기하였습니다. 빨간색 점은 2개의 공항을 표시하였고, 주황색 글씨로는 3개의 대교의 위치를 표현했습니다.
미야코지마 스노클링 스팟
미야코지마의 바다는 미야코 블루라는 색이 있을 정도로 투명한 에매랄드 빛 바다가 굉장히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이로 인해, 자연스럽게 스노클링, 스쿠버 다이빙 등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 굉장히 좋은 환경입니다.
미야코지마 스노클링은 셀프로도 즐길 수 있으며, 전문 업체를 통해 투어형태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투어를 하게 되면 비용이 소요되지만, 조금 더 먼 바다와 멋진 사진들을 찍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실 미야코지마의 모든 해변이 스노클링을 즐기기에 너무 좋은 곳들입니다. 그치만 모든 해변을 다 갈 수는 없기에, 제가 개인적으로 강력 추천드리는 스노클링 스팟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행 동선을 고려해서 꼭 스노클링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 미야코지마 스노클링 스팟
1. 아라구스쿠 비치
2. 요시노 비치
3. 와이와이 비치
4. 이무갸 마린가든
① 아라구스쿠 비치
아라구스쿠 비치는 미야코지마 최고의 스노클링 스팟 중 하나입니다. 바다가 굉장히 맑아 시야가 좋고, 살아있는 거북이와 풍부한 산호초, 다양한 열대어 등을 손쉽게 관찰하실 수 있습니다. 해변이 제법 긴 편이라 쾌적하기 스노클링 하기에도 좋습니다.
유료이지만 파라솔과 의자, 구명조끼, 스노클링 장비 등을 대여해여주는 가게들도 있으며, 간식과 음료들을 파는 푸드트럭도 있습니다. 스노클링을 즐긴 후에도 편하게 잘 쉴 수 있는 인프라가 갖춰진 해변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미야코지마 해변 중 인프라가 가장 발달되어 있는 곳입니다.
한가지 단점이라고 하면 해변의 크기에 비해 무료 주차장의 크기가 조금 작습니다. 바로 옆에 유료주차장이 있으나 하루에 2천엔으로 주차비가 다소 비싼 편입니다. 이 점 말고는 스노클링을 즐기기에는 최고의 장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아라구스쿠 비치
– 주차장 : 무료(적음) + 유료(1일 2천엔)
– 화장실 : 무료
– 샤워실 : 무료(야외 샤워호스) + 유료(샤워실)
– 파라솔/의자 대여 : 1일 2,000엔
– 스노클링 장비 대여 : 1일 2,000엔
② 요시노 비치
요시노 비치는 아라구스쿠 비치와 마찬가지로 미야코지마 동쪽해안에 위치한 해변으로, 아라구스쿠 못지않은 맑고 예쁜 해변입니다. 수많은 산호초와 열대어를 볼 수 있어서 스노클링을 하려는 관광객들에게 인기있는 해변입니다.
요시노 비치의 주차장은 2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스노클링을 하는 분을 위한 주차장이며, 또 하나는 단순 관광객들을 위한 주차장입니다. 스노클링을 하는 관광객은 상대적으로 조금 먼(약 800m) 주차장에 주차를 한 뒤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하셔야 합니다. 주차비, 셔틀버스 운송비, 샤워시설 모두 포함하여 1,000엔이 소모됩니다.
셔틀버스를 타야한다는 약간의 불편함(?)이 있지만 추천드리는 이유는 바다가 정말 예쁘고 파도가 잔잔하여 스노클링을 즐기기 적합하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수심도 얕기때문에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더할나위 없는 해변입니다.
※ 요시노 비치
– 주차장 : 2개 있음 (스노클링 관광객은 조금 먼 곳에 주차)
– 화장실 : 무료
– 샤워실, 셔틀버스 운송비, 주차비 : 전부 1,000엔
– 파라솔/의자 대여 : 1일 2,000엔
– 스노클링 장비 대여 : 가능 (가격은 장비마다 다름)
③ 와이와이 비치
와이와이 비치는 수영을 조금 하실 줄 아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미야코지마 남쪽에 위치한 해변입니다. 앞서 소개드린 2개의 해변과 다르게 파도가 좀 있으며, 수심이 깊어지는 구간이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치만 그만큼 관광객도 적어 쾌적하게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으며, 무엇보다 거북이를 쉽게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형형색색의 산호초와 열대어 또한 다양하게 만나보실 수 있는 해변입니다.
다만, 주차장은 구비되어 있으나 화장실, 파라솔/의자 대여, 스노클링 장비 대여 등의 인프라 시설은 부족한 편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연 그대로의 바다를 사랑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와이와이 비치
– 주차장 : 무료
– 화장실 : 없음
– 샤워실 : 없음
– 파라솔/의자 대여 : 없음
– 스노클링 장비 대여 : 없음
④ 이무갸 마린가든
이무갸 마린가든은 스노클링 스팟이자 전망대가 갖춰진 해양공원입니다. 바다 안쪽으로 라군처럼 형성된 곳에서 잔잔한 파도 속에서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으며, 카약이나 패들보드를 타는 분들도 많습니다.
스노클링 뿐만아니라 패들보드, 글라스보트 등 여러 해양 액티비티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또한, 전망대와 산책로 등도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스노클링 말고도 즐길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주차장과 화장실은 무료이고, 샤워실은 유료입니다. 다만, 화장실과 샤워실이 관리가 잘 되어있지 않아 조금 더럽다는 단점이 있으니 방문 전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무갸 마린가든
– 주차장 : 무료
– 화장실 : 무료
– 샤워실 : 유료
– 파라솔/의자 대여 : 없음
– 스노클링 장비 대여 : 없음
마치며,
이상으로 미야코지마 여행 시 가볼만한 곳을 스노클링 스팟 위주로 알아보았습니다. 미야코지마의 대부분 주요 관광지는 스노클링을 할 수 있는 해변인 것은 사실이나, 이것이 전부인 것은 아닙니다. 스노클링 스팟 이 외에 가볼만한 곳은 별도의 게시글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미야코지마 여행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정보가 있다면 아래 게시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