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가는 법 (하루카 vs 리무진 버스 비교)

교토는 일본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여행지로 많은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평화롭고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께 가장 추천드리는 도시입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로 바로가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간사이공항에서 교토가는법 (하루카vs리무진 비교)
간사이공항에서 교토가는법 (하루카vs리무진 비교)


간사이 공항과 교토 위치

오사카 간사이 국제공항과 교토는 대략 직선거리로 80km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대략 서울에서 인천, 수원, 천안 등의 거리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간사이 공항과 교토 위치
간사이 공항과 교토 위치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역까지 이동하는데 걸리는 소요시간은 교통수단에 따라 상이하지만, 대략 1시간 30분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교통수단은 크게 아래와 같이 3가지가 있습니다.

◼︎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까지 교통수단
1. 하루카
2. JR
3. 공항 리무진 버스

JR은 JR오사카역에서 환승을 1회 해야지만 갈 수 있고, 이동시간도 100분으로 가장 오래걸리는 수단으로 그다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JR패스를 이용하시거나 오사카를 경유해야 하는 일이 있는 경우에만 이용하시기를 권장드리며, 이동방법은 아래 요약 그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JR로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가는 법


대부분의 관광객은 공항 특급열차인 ‘하루카’와 ‘공항 리무진 버스’ 둘 중 하나를 이용하는 편입니다. 두 방법의 장단점을 이해하시어 본인의 여행계획 맞는 교통수단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하루카와 공항 리무진 버스 사진
하루카와 공항 리무진 버스 사진


하루카 고속열차

‘하루카’란 간사이 공에서 오사카, 교토, 나라, 고베 등 간사이 지역의 주요 도시를 오가는 공항 특급열차를 말합니다. 하루카 고속열차는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까지 빠르게 갈 수 있는 방법으로 약 75분이 소요됩니다. 하루카 고속열차의 노선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하루카 노선 : 간사이 국제공항 → 텐노지 → 니시쿠조 → 오사카 → 교토역
(탑승 시간대에 따라 정차역이 조금 추가되기도 합니다.)

하루카 노선도
하루카 노선도


💡 하루카 요금 및 구매방법

하루카 고속열차는 간사이 국제공항에서 직접 현장구매하는 방법과 클룩 등의 여행사이트에서 미리 구입하는 2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클룩에서 미리 예약하시면, 현장발권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간사이 국제공항에서 교토까지 편도 요금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구분성인아동(만 6~11세)
요금19,200원9,600원
하루카 고속열차 요금

클룩을 통해서 예약하면 바우처(E-티켓)를 받을 수 있으며, 공항 내에 있는 발권기계에 바우처에 있는 큐알코드를 인식하면 티켓이 발권됩니다. 발권 시에는 여권이 필요하니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발권기계는 공항 내 2층 JR Ticket Office와 입장게이트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보통 입장게이트 쪽 발권기계가 대기 줄이 더 짧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발권기계는 전부 한국어를 지원하므로 어렵지 않게 발권하실 수 있습니다.

하루카 고속열차 사진
하루카 고속열차 사진


📍 하루카 좌석 지정하는 방법

하루카 고속열차는 1회에 한하여 좌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간혹 헷갈리는 분들이 계셔서 추가로 설명을 남겨놓겠습니다. 위 발권절차를 통해 하루카를 발권하면, ‘승차권 1장’과 ‘영수증 1장’이 발권됩니다. 이 때 나온 승차권은 ‘자유석 승차권’입니다.

자유석 승차권이 나온 입구로 바로 다시 승차권을(영수증x) 넣어주면 좌석을 지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탑승 예정인 열차의 시간을 잘 확인하고 원하는 좌석을 지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2명이라면 2장을 연달아 삽입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좌석 지정을 완료하면 처음에 넣은 자유석 승차권과 함께 지정석 승차권이 함께 나옵니다. 내 손에 자유석 승차권, 지정석 승차권, 영수증 3가지가 있으면 잘 하신겁니다. 이제 승차권을 가지고 하루카를 탑승할 수 있는 4번 플랫폼에서 탑승하면 됩니다. (하루카 5, 6호차는 자유석입니다.)



간사이 공항 리무진 버스

간사이 공항 리무진 버스는 간사이 국제공항과 오사카, 간사이 지방의 주요 도시인 교토,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오사카, 난바 등을 편하게 오갈 수 있는 교통수단입니다. 주로 무거운 짐을 들고 대중교통을 타기 곤란한 분들과 호텔로 바로 가는 분들에게 추천되는 방법입니다.

공항 리무진을 통해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역까지 바로 이동하는 경우 약 70분이 소요되며, 편도 이용요금은 다음 <표>와 같습니다.

구분성인아동(만 6~11세)
요금24,700원12,400원
간사이 공항 리무진 버스 이용요금 (편도)

참고로 왕복으로 이용할 경우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행일정에 맞춰서 왕복으로 이용하는 방법도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게이한 버스 공식홈페이지(클릭 시 이동)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간사이 공항 리무진 버스 왕복요금
간사이 공항 리무진 버스 왕복요금


💡 간사이 공항 리무진 버스 이용방법

클룩 등 여행사이트에서 예매를 하게 되면 모바일 바우처를 받게됩니다. 이 모바일 바우처를 간사이 국제공항 내 티켓발권 기계 혹은 리무진 버스 티켓 교환장소에서 제시하면 실물 티켓으로 교환해줍니다.

◼︎ 리무진 버스 티켓 교환장소
– 간사이 국제공항 제1터미널 북쪽 인포메이션 카운터 (운영시간 : 07:30 ~ 22:30)
– 간사이 국제공항 제1터미널 남쪽 인포메이션 카운터 (운영시간 : 24시간)
– 간사이 국제공항 제1터미널 A/D 티켓팅 카운터 (운영시간 : 07:30 ~ 22:00)
– 간사이 국제공항 제1터미널 B 티켓팅 카운터 (운영시간 : 06:00 ~ 22:00)
– 간사이 국제공항 제1터미널 C 티켓팅 카운터 (운영시간 : 24시간)
– 간사이 국제공항 제2터미널 국제선 인포메이션 카운터 (운영시간 : 09:30 ~ 18:00)
– 간사이 국제공항 제2터미널 국내선 A 티켓팅 카운터 (운영시간 : 06:00 ~ 22:30)

간사이 공항 리무진 버스의 배차간격은 약 20~30분으로 꽤 많은 편이므로, 아래 버스 시간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까지 바로 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평화롭고 고즈넉한 교토의 분위기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이 게시물이 교토를 여행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되었습니다. 모두 즐거운 여행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